[7/29 시황]
-옐런 美재무 "지금은 경기침체 아냐…인플레이션 낮추는 게 최우선 과제“
-美상원 문턱 넘은 반도체 지원법.. 삼성전자 등 한국 기업도 웃는다
생각보다 실적보다 좋았던 탓인지 아마존 11% 상승, 애플 3.5% 시간외 상승입니다. 미국 나스닥 주봉 흐름으로 보면 3월, 그리고 7월 실적시즌에 반등흐름을 보입니다. 20주선까지 다가선 모습이며 8월에 다시 조정을 받을 지 아니면 20주선을 뚫을지가 중요한 자리까지 올라왔습니다.
대한민국은 아직 20주선은 커녕 10주선도 회복 못한 상황입니다. 갈길이 멉니다. 환율도 하락하고 있기에 단기 호재입니다.
-러, 54일 만에 키이우 공격 재개…전방위로 미사일 공격
미국, 독일의 공격용 무기 지원을 하니 러시아가 다시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다시 공격했습니다. 하지만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시장에는 큰 충격을 주는 모습은 아닙니다. 천연가스는 오히려 다시 떨어졌고 곡물가격정도만 좀 올랐습니다. 원자재에서는 금, 은이 큰 반등나온게 특이하네요.
-바이든, 시진핑에 "대만해협 평화·안정 훼손 강력 반대"
-"불장난 하면 불에 타 죽어"…3연임 앞둔 시진핑, 바이든에 경고
-바이든, 시진핑과 대면 정상회담 일정 논의하기로 합의
요즘 중국시장은 약하고 미국시장이 강합니다. 4월,5월은 중국이 강했고 6월 7월은 미국시장이 강했습니다. 대한민국도 아시아에서는 강한편입니다.
대면 정상회담을 가진다면 둘다 오르지 않을까요? 일정이 잡히면 호재로 보입니다.
-불법 공매도 땐 엄벌 수익·은닉 재산 환수
공매도 금지가 아닌 은닉재산 환수 정도로 대안이 나왔습니다. 약발이 조금 약합니다. 강한 본보기 사례가 나와야 세력들이 조심할텐데 아쉽네요. 그래도 반등이 시작되는 구간안에서 공매도에 대한 우려가 조금 해소되었다는것에 긍정적으로 봅니다.
새벽에 미국 반도체 지원 법안이 하원까지 통과했습니다. 그러나 삼전, 하이닉스 반도체 빅2가 강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올라간게 태양광, 풍력, lg엔솔, 포스코케미칼 다른 수급주들이였습니다.
포스코케미칼 GM에 약 14조 공급 계약 소식에 관련테마들이 강세였고 한화솔루션 및 태양광 업체들이 강세였습니다. 주로 에너지 관련 업종들이 강세가 이어진다는 것은 과거 2007~2008년도, 2010~2011년도 강세 흐름의 업종들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 당시의 제조업 비중이 높은 대한민국이라 대부분 산업재 섹터들이 강했던 구간이였습니다. 오늘도 이어지는지 아니면 다른 섹터 철강, 조선, 건설, 비철금속으로 이어지는지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