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8/4일 아침시황
범프로
22.08.04
239
[8/4 시황]

-Fed 불러드 "올해 금리 1.5%P 추가 인상…오랫동안 높은 수준 필요“
-7월 美 ISM 비제조업 PMI 56.7…시장 예상치 상회
-모더나, 코로나 백신 수요에 기대 이상 실적…매출 9%↑

미국 연준 블러드는 인플레 하락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올해 금리 1.5% 인상 가능하다. 자이언트 스텝을 2번 더 할 수 있다라고 했는데도 뉴욕증시가 급등했습니다. 
악재도 무시하고 추세가 다시 살아나는 분위기입니다. 차트로 보면 나스닥은 120일선을 돌파, S&p500도 120일선 근처까지 반등이 나왔습니다. 국내 코스닥은 60일선 돌파, 코스피는 아직 60일선 아래이지만 돌파는 시간 문제로 보여집니다. 

뉴욕증시 상승으로 유가는 90달러 근처까지 내려왔습니다. 천연가스는 7% 다시 급등이 나왔습니다. 포드, GM이 3%대 상승, 오랜만에 반도체 업종들도 반등이 나온지라 국내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반등도 기대해볼 수 있어보입니다.

모더나 실적 호조로 무려 15% 상승이 나왔습니다. 차트 자리가 딱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자리와 비슷하게 흘러가는데 대형 제약주들 흐름을 봐야할거 같습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철수는 모든 대화에 선행해야“
-UN사무총장까지 "각국 부도덕한 석유·가스 불로소득 과세해야"
-펠로시 떠난 뒤…중국, 대만 6방향 포위훈련

요즘 러시아 푸틴이 조용합니다. 국제 증시에서 유일하게 떨어지는 러시아와 중국입니다. 성격상 가만히 있을 거 같진 않고 뭔가의 카드를 준비중에 있어 보입니다. 너무 조용합니다. 

어제 상승중이였던 상해지수도 막판에 다시 급락했습니다. 펠로시가 떠나고 나서 나온 중국의 대만 봉쇄 군사 훈련때문인것으로 보이는데 오히려 중국이 떨어지네요. 중국도 과자 이런거 말고 아직 마땅한 보복 카드를 내세우지 않았습니다. 내용을 잘 봐야합니다. 곧 진짜가 나옵니다.

-중국, 대만 과자 수입 금지 조치에 국내 과자주 급등
-LG에너지솔루션, 장중 시가총액 100조원 돌파
-국민연금 5개월째 수익률 마이너스
- "안 판다고? 믿는 사람 없다"…불씨 남은 LG엔솔 블록딜

외국인이 엔솔 주식 선물 상장 이후 8거래일째 매수하고 있습니다. 지수를 올려야하는데 삼전, 하이닉스로는 끌어올리기 힘드는 lg엔솔로 작정하고 땡기고 있습니다. 그럼 2차전지 중대형업종에 따라가는 수급이 나오고 그럼 전체 업종에 수급이 들어오니 프로그램이 돌면서 매수가 되면서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즉 시장 올리는 최적의 섹터입니다. 반대로 맘만 먹으면 시장 내리기 최적의 섹터이기도 합니다. 

lg엔솔 지분 블록딜 이슈도 나오고 있고 에코프로비엠 매각설, 일진머티리얼즈 매각, 씨아이에스 매각 등 왜 지분을 팔고 회사를 팔려고 할까요?우려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어제 오랜만에 카카오, NAVER,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등 시장 강할때 움직이던 종목들이 올라왔습니다. 시장의 반등이 이어질 수 있는 시그널입니다. 시장 반등이 나온다면 섹터의 순환이 더 빨라집니다. 그 동안 오르지 못한 업종들도 너무 많기 때문이죠.  어제 크라운제과 등 식품주들이 올라간 흐름만 봐도 소외주들이 한번 갈때가 되었다 보입니다.  바닥에서 반등이 나오는 업종들을 빠르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위로가기

Top

위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