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략
8/10일 아침시황
범프로
22.08.10
229
[8/10 시황]

-바이든, 반도체과학법 서명.."美서 반도체 만들어야"
- 美 기대인플레 꺾여.. "물가 진정" "침체 조짐" 해석 엇갈려

바이든 대통령이 반도체법을 서명하니 오히려 반도체업종이 추가 하락이 나왔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4.5% 하락했습니다. 어제 국내 반도체 업종 약세도 선반영된 부분이긴 하나 초반 약세는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자동차 업종들도 어제 반등이 나왔으나 오늘은 조정이 나왔습니다. 포드, GM도 ?3%에서 ?4% 하락했습니다. 다시 기아, 현대차 20일선 자리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 될 부분은 없습니다. 현재 외국인들이 lg에너지솔루션과 셀트리온을 강하게 매수중이라는 점입니다.  시장을 현재 강하게 상방으로 자리잡고 있고 오늘 저녁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적당히 나온다면 호재로 작용하면서 지수를 다시 이끄는 모멘텀이 될것입니다.  

-러, 헝가리·슬로바키아·체코 3개국에 석유 공급 중단
-영국 에너지요금 내년엔 가구당 연 680만원으로 상승 전망
-러시아·벨라루스, 2단계 합동 실탄 사격 훈련 개시

영국 에너지요금이 연 680만원 상승 전망합니다. 언제 우리가 에너지 요금을 걱정한적이 있었나요? 요즘은 생활물가와 에너지물가로 고민이 많아지는 전세계입니다. 이점이 주식에서는 기회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러시아 , 벨라루스가 2단계 합동 실탄 사격 훈련을 개시합니다. 중국도 심상치 않죠? 대만주위를 계속 포위하면서 훈련중에 있습니다.

에너지는 식량안보와도 직접적으로 이어지는 부분입니다. 지금은 조용하지만 언제든 다시 수면위로 올라올 수 있습니다. 

-인도 "10만원대 중국폰 판매금지" 추진…中 샤오미 직격탄

러시아와 인도사이는 좋지만 중국과 인도사이는 앙숙입니다. 삼성전자에게는 호재입니다. 최근 인도시장에서 삼성이 중국샤오이 오포 업체들에게 밀리고 있는 상황인데 다시 점유율을 가져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 K-배터리엔 기회이지만.. 공급망 탈중국화는 발등의 불
-[단독] 빈살만 11월 訪韓…사우디 신도시 건설 협의

인플레감축법으로 수혜가 될 수 있는 한국 배터리업종입니다. 너무 요즘 좋은 뉴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보니 낙관론만 펼쳐지고 있습니다. 

조심해야할 부분은 모든 원자재는 대부분 중국에서 나오는 점이 가장 큰 리스크입니다. 잘 견뎌주면 좋겠지만 변수는 언제든지 있다 생각합니다. 외국인 수급 추이와 장기 추세를 이탈하는 라인을 잘 보고 대응해야겠습니다.

건설업에게는 다시 좋은 뉴스가 나왔습니다. 사우디신도시 이슈가 다시 나오고 있으니 바닥에서 올라오는지 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위로가기

Top

위로가기

Top